테슬라, 대형 4680 배터리 세포 문제에 한 해결 기한을 정해

테슬라가 대형 4680 배터리 세포에 문제를 겪고 있으며, 최고 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마감 기한을 정했다고 최근의 보도에 나왔다.

InsideEVs에 따르면, 이 문제에 대해 알고 있는 익명의 관계자들은 머스크가 5월에 4680 배터리 세포를 담당하는 팀에게 연간 말미에 생산 규모를 확대하는 데 문제가 되는 요인들을 해결하도록 요구했으며, 그렇지 않으면 이 프로젝트는 중단될 것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엔지니어들은 사용 중에 세포가 내부로 축소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한다. 이는 이전 2170 배터리 세포보다 길고 넓지만 원통형을 유지하고 있는 4680 배터리 세포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다.

2020년에 발표된 4680 배터리 세포는 일론 머스크가 저렴한 전기차뿐만 아니라, 테슬라 세미 트럭과 사이버트럭과 같은 고출력 응용에도 더 많은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 열쇠라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테슬라는 2022년에 패일럿 시설에서 누적 100만 개의 4680 배터리 세포를 생산했지만, 현재는 주간 1,000대의 사이버트럭을 생산하는 데 그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테슬라의 중간 목표인 모델 3와 모델 Y의 생산을 위해서는 큰 도약이 필요한 상황이다.

배터리 공급업체인 Panasonic은 큰 크기의 배터리 세포와 관련하여 기술적 문제가 대량 생산을 방해할 수 있다고 여러 차례 경고했으며, 2021년에는 이들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 대형 세포에 관심을 보인 여러 배터리 공급업체들은 테슬라와 Panasonic보다 빠른 속도로 크기를 확대할 수 없었다.

반면, CATL은 Cell-to-Pack 기술로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이는 현재 대부분의 배터리 팩 설계에서 사용되는 모듈 없이 세포를 직접 배터리 팩에 통합하는 기술이다. 2022년에는 이 기술의 현재 버전이 동일한 부피에서 테슬라의 4680 배터리 세포보다 13%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최소한 미국 시장에서는 Cell-to-Pack 기술은 상용화에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

테슬라가 대형 4680 배터리 세포에 문제를 겪고 있다고 최근의 보도에 나왔습니다. 머스크 CEO가 생산 규모를 확대하는 데 문제가 되는 요인들을 해결하지 않으면 프로젝트가 중단될 것이라고 팀에게 요구했다고 합니다.

4680 배터리 세포는 사용 중 세포가 내부로 축소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이전 2170 배터리 세포보다 길고 넓지만 원통형을 유지하고 있는 4680 배터리 세포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테슬라는 2022년에 패일럿 시설에서 누적 100만 개의 4680 배터리 세포를 생산했지만, 현재는 주간 1,000대의 사이버트럭을 생산하는 데 그치고 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중간 목표인 모델 3와 모델 Y의 생산을 위해서는 큰 도약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배터리 공급업체인 Panasonic은 큰 크기의 배터리 세포와 관련하여 기술적 문제가 대량 생산을 방해할 수 있다고 여러 차례 경고했으며, 2021년에는 이들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CATL은 Cell-to-Pack 기술을 사용하여 세포를 직접 배터리 팩에 통합하는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ey terms:
1. 4680 배터리 세포 – 테슬라의 대형 배터리 세포로, 길고 넓은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연간 말미에 – 해결이 필요한 기한, 일반적으로 1년의 마지막 부분을 의미한다.
3. 중단되다 – 계속되던 활동이 멈추다.
4. 주간 – 일주일 동안에 해당하는 시간.
5. 패일럿 시설 – 시험 목적으로 세운, 다른 시설들과 다르게 새롭게 설계된 시설.

Related links:
테슬라 공식 웹사이트
InsideEVs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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