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지만 핵심 사실을 유지한 새로운 기사: 대학의 배터리 기술 프로그램과 친환경 전기차 전문가 필요성에 대한 새로운 시야

다르하우시 대학교는 EV 배터리 산업에서의 캐나다 인재와 전문성을 육성하기 위해 두 가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합니다.

배터리 분야에서 선두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마이클 메츠거 교수는 Electric Autonomy와의 인터뷰에서 다르하우시 대학교가 1350만 달러의 연구 및 개발 프로토타이핑 시설인 캐나다 배터리 혁신 센터(CBIC)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다르하우시 대학교는 또한 2025년 가을 개강 예정인 배터리 기술 석사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현재 다르하우시 대학교의 공간을 개조하고 건설을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메츠거 교수는 Electric Autonomy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공장들에서 일할 자격을 갖춘 근로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배터리 기술 석사 프로그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메츠거, 제프 다안, 청인 양, 마크 오브로백, 루카스 스완 등 다르하우시 대학교의 교수들은 이 석사 프로그램을 개설할 것입니다. “글로벌 배터리 시장은 2022년에 100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었으며, 2030년까지 연평균 30%의 성장률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명히 이 성장하는 산업은 인재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있으며 따라서 높은 수준의 자격을 갖춘 인력을 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메츠거 교수가 Electric Autonomy에게 보낸 이메일에는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 연구원들이 다양한 배터리 주제를 다루는 것과 산업과의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다르하우시 대학교는 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제프 다안 연구 그룹은 메츠거와 청인 양이 연구 체어로 있는데, 이 그룹은 오랫동안 테슬라와의 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2016년에는 이 그룹과 테슬라가 리튬이온 배터리 세포화학 R&D를 지원하기 위한 계약을 맺었고, 이 계약은 2021년에 5년 연장되었습니다. 수십 억 달러의 EV 공급망 투자가 캐나다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메츠거 교수는 급증하는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최종적으로 이러한 공장에서 일하게 될 사람들을 양성할 수 있는 기구가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캐나다 배터리 혁신 센터(CBIC)는 2023년에 10명의 팀원을 포함하여 조용히 설립되었습니다. 메츠거 교수는 현재 건설 중인 이 시설을 “건조실에 배터리 제조 장비가 있는 공간”으로 설명했습니다. 이 시설은 학계와 산업에게 배터리 셀의 프로토타입 제작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테슬라(20만 달러 현금 기여)와 Novonix, Emera Technologies(35만 달러 현금 기여), Salient Energy, Li Metal, Zen E-bikes 같은 스타트업을 포함한 여러 산업 파트너가 CBIC 연구 인프라의 사용자로 확인되었습니다.”라고 Electric Autonomy가 검토한 메츠거가 국정 예산 청문회에 제출한 2023년 자료에는 이러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메츠거와 다른 교수들에 의해 쓰여진 다르하우시 대학교의 제안서에는 정부가 배터리 R&D 시설에 1250만 달러의 자금 지원을 할 것을 제안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부가 이 센터에 자금을 투자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르하우시 대학교로부터 더 많은 정보가 포함된 공지가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캐나다 배터리 혁신 센터는 전 세계적으로 급변하는 에너지 시스템의 최전선에 머무르고, 국내 에너지 산업을 위한 인력을 훈련시키며 모든 캐나다인에게 이익을 주는 배터리 기술을 만들어내는 독특한 기회입니다.”라고 제안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테슬라와 Novonix의 CEO들은 ‘고려 직원’에 대한 부족과 높은 수준의 배터리 공정 기술 훈련에 대한 높은 필요성을 보고하였습니다. CBIC은 운영 첫 5년 동안 약 250명의 고려 직원에게 철저한 교육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BIC 탄생의 신성한 시대가 열릴 예정입니다. 다른 배터리 화학 혁신들과 함께 CBIC를 통해 신규 창업 기업의 가능성이 크게 제공될 것입니다. 특히 새로운 탄소 중립 경제에서 이러한 기능은 더욱 강조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제안서에는 “CBIC가 지원하는 혁신적인 재료와 공정은 신생 새록 창업 기업을 위한 충분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메츠거 교수는 다음 달 토론토에서 개최될 Electric Autonomy의 EV 혁신과 기술 컨퍼런스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기사에 기반한 FAQ 섹션:

Q1: 다르하우시 대학교가 어떤 사업을 시작하나요?
A1: 다르하우시 대학교는 EV 배터리 산업에서의 캐나다 인재와 전문성을 육성하기 위해 배터리 혁신 센터(CBIC)와 배터리 기술 석사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2: CBIC는 어떤 시설인가요?
A2: CBIC는 1350만 달러의 연구 및 개발 프로토타이핑 시설로, 배터리 셀의 프로토타입 제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Q3: 어떤 교수들이 배터리 기술 석사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인가요?
A3: 메츠거, 제프 다안, 청인 양, 마크 오브로백, 루카스 스완 등 다르하우시 대학교의 교수들이 이 석사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Q4: CBIC는 어떤 산업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나요?
A4: 테슬라, Novonix, Emera Technologies, Salient Energy, Li Metal, Zen E-bikes 등의 스타트업을 포함한 여러 산업 파트너가 CBIC 연구 인프라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Q5: 정부는 배터리 R&D 시설에 자금을 투자했는지 여부는 알려졌나요?
A5: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더 많은 정보가 다르하우시 대학교로부터 발표될 예정입니다.

주요 용어와 용어 정의:

1. 배터리 혁신 센터(CBIC) – 다르하우시 대학교가 보유한 연구 및 개발 프로토타이핑 시설로, 배터리 셀의 프로토타입 제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2. EV – 전기 자동차(Electric Vehicle)의 약어로, 전기로 구동되는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3. 석사 프로그램 – 대학에서 제공하는 학위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부 학위 이후의 고급 연구를 위한 학위입니다.

관련 링크:

다르하우시 대학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