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게임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5,000mAh의 배터리를 가진 이 폰을 사용해 게임을 비정지로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얼마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면 배터리가 100%부터 0%까지 소모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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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문가이자 실험실 테스트조차 하지 않는 단순한 실험으로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플레이하기 전에 제가 모든 앱을 종료하고 배경에서 실행되는 앱이 없도록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게임 허브(Hub)로 이동하여 알림이 전달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배터리 소모를 줄여줄까요?
이제 시작입니다.
1시간
내가 선택한 두 게임은 Genshin Impact와 Honkai: Star Rail (HSR)입니다. 이 두 게임은 사실 제가 실제로 즐겨 플레이하는 게임이며, 요구 사양도 다소 높습니다.
Genshin Impact로 시작했으며, 설정을 최대로 높여 60fps로 게임을 즐겼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을 “높음” 또는 “매우 높음”으로 설정했습니다.
저는 게임을 즐기며 오픈 월드를 탐험하고 전투에 참여하며 퀘스트를 해결하며 최고의 RPG 생활을 즐겼습니다.
여기에 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의 중간쯤, 폰이 따뜻해지기도 전에 손과 손목이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S24 울트라는 232g으로 전 모델보다 무게가 2g 가볍기 때문에 여전히 상당히 무거운 폰입니다. 의자에 기대어가며 부족한 양팔로 스무스한 금속 뒷면에 그립을 잡으려고 하니 정말로 느껴졌습니다.
테이블에 손목을 올려놓는 것은 약간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었으며, 휴대하기 편한,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폰 케이스가 더욱 편안했을 겁니다.
1시간이 끝나고 배터리는 78%가 남았습니다.
2시간
2시간 째에 들어가면서 크게 변화를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S24 울트라는 쉽게 도전을 수행하는 괴물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저는 시원한 에어컨이 틀어진 침실을 떠나 선풍기가 작동하는 거실로 이동했습니다.
그때 폰이 실제로 뜨거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온도가 변한 탓인지, 계속된 Genshin Impact 게임플레이 탓인지 아니면 둘 다의 조합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열은 카메라 주변에 집중되어 있었으며, 느껴지긴 했지만 여전히 낙찰이 없고, 화면 티어링도 없으며, 간격도 없었습니다.
2시간이 끝나고 배터리는 59%였으며, 배터리 소모량은 현재까지 꽤 일관되었던 것 같습니다.
3시간
3시간이 되면서 배터리가 50%로 남았을 때, 폰이 상당히 뜨거워져 사용하기 불편한 정도가 되었지만, 놀라운 일에 예상외로 랙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구역과 도메인을 원활하게 로드하고 온라인으로 공동플레이도 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바이스나 네트워크 성능이 충분하지 않다면 온라인 공동플레이는 겁이 나는데, 다른 플레이어들이 내가 로드하는 것을 기다리는 동안 부담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S24 울트라를 사용하면 저는 대기하는 쪽이 되는 일이 더 자주 있었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절반 정도 남았으므로, 다른 게임인 HSR로 전환해 폰이 그 상황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3시간이 끝나고 배터리는 39%까지 남았습니다. 재미있게도, HSR로 전환한 후에 폰은 식어나기 시작했고, 내 방으로 돌아오면서 에어컨도 틀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나는 게임 전환 사이에 휴식을 전혀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폰은 이제까지 연속 3시간 동안 계속 켜져 있었습니다.
4시간
4시간 경은 S24 울트라가 그냥 계속 작동할 뿐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보고할 만한 일은 많이 없습니다.
이미 이 때쯤에는 게임하는데 편안한 자세를 찾았기 때문에 폰의 무게에 불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제부터 조금 피곤해져갑니다. S24 울트라와는 달리.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18%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알아봤더니?
아직도 랙이 없었습니다!
5시간
여기서 일이 매우 신기하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S24 울트라가 문제가 생기거나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실 반대쪽인 것입니다.
여전히 그대로 일정한 속도로 원활하게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배터리가 20% 이하까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플레이에서 랙을 눈으로 볼 수 없었습니다.
TechRadar는 최고급 게임 전용폰과 S24 울트라를 비교했으며, 삼성이 거의 모든 기준에서 우위에 있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처음에는 믿기 어려웠지만, 내가 직접 S24 울트라의 작동을 보았으니까 놀라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시간이 5% 남았을 때까지 오른손으로 계속 전투에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전투에서 패배는 기술 문제 때문이었지만, 폰이 갑자기 꺼지기 때문보다 낫기는 했습니다.
종합 평가
한 번에 만족한 배터리로 두 가지 요구 사양이 높은 게임을 한 번에 5시간 반 이상 플레이하는 것은 농담이 아닙니다. 특히 내 경험이 최적만큼 아주 좋은 경험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는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게임 성능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사에서 사용된 주요 용어 및 기술적 용어에 대한 정의는 없습니다.
주요 내용에 기반한 FAQ 섹션입니다:
1. Q: 갤럭시 S24 울트라의 배터리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A: 기사에서는 게임을 5시간 동안 플레이했을 때 배터리가 20% 이하로 소모되지 않았으며, 랙(지연)이나 작동 문제도 없었습니다.
2. Q: 기사에서 언급된 두 게임은 무엇인가요?
A: Genshin Impact와 Honkai: Star Rail (HSR)입니다.
3. Q: S24 울트라의 게임 성능은 어떤가요?
A: 기사에 따르면 S24 울트라는 높은 요구 사양의 게임을 부드럽게 작동시키며, 게임 중에도 랙이 없고 폰이 식지 않았습니다. 이는 다른 게임 전용폰들과 비교할 때도 우위에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주요 도메인과 관련된 링크:
– 삼성 갤럭시: 삼성 갤럭시 제품에 대한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