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역에 퍼진 최근의 북극 폭풍은 일부 전기차 소유자들에게 큰 곤란을 초래했습니다. 일리노이와 미시간부터 텍사스까지 전기차 배터리의 빠른 방전, 충전이 느려지는 현상, 긴 줄서기, 배터리 전원이 고갈돼 견인되는 사례들이 보고되었습니다. 반면, 서리 아래에서 발생하는 아주 추운 날씨가 전기차 배터리 수명에는 좋지 않지만, 동결 상태에서 훨씬 덜 고장나는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과 비교하면 전기차는 더 신뢰할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기차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에 대한 우려는 판매에 큰 장애물이 남아있습니다.지난해 Ipsos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구매의 장애물로써 충전소 부족과 배터리 수명에 대한 우려를 지목했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는 미국의 기후 계획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온실 가스 배출량 중 4분의 1 이상이 교통부문에서 발생하는데, 이에 바이든 행정부는 2030년까지 새로운 차량 판매의 절반 이상이 전기차로 이루어지도록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는 미국에서 신차 판매의 약 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하버드 대학교의 과학자 팀이 최근에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고체 전지”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유럽자동차연구소에서 전기 차량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첨단 시험- 폭발방지 플랩을 가진 열방지 껍질과 단추형 구조를 갖춘, 전문가가 뽑은 최고의 증거인 고체 전지를 포함하는 아이리스 베열 윈도차차 배터리 차종 EIA이러한 고체 전지는 기존의 액체 유기 전해질을 고철과 같은 고기술 세라믹 소재로 대체함으로써 안전성을 확보하면서 더 좋은 전도성을 보여줍니다. 학자들은 이러한 고체 전지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물질의 구성을 발견하였고, 이로 인해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다른 고체 전지보다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들의 새로운 다층 다재 물질 설계에 의해 하버드 과학자들은 “뿌리 같은” 구조라고 불리는 노드리트를 근본적으로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노드리트는 음극에서 노출된 표면으로부터 자랄 수 있는 흐름 구조로, 이는 배터리가 단락되거나 더 나쁜 상황으로는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는 국가적 전기화 방해물 원인 의 정도는 제한 될 것입니다
기사 요약:
미국에서는 최근 북극 폭풍으로 인해 전기차 소유자들이 문제를 겪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의 빠른 방전, 충전이 느려지는 현상, 줄 서기와 배터리 고갈 등의 문제가 보고되고 있다. 그러나 전기차는 동결 상태에서 화석 연료 차량보다 덜 고장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신뢰성이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전기차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에 대한 우려가 있다. 하버드 대학에서는 새로운 고체 전지 기술을 개발하여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려고 한다.
주요 내용에 대한 FAQ:
Q1: 북극 폭풍으로 인해 전기차 소유자들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나요?
A1: 북극 폭풍으로 인해 전기차 배터리의 빠른 방전, 충전이 느려지는 현상, 줄 서기, 배터리 고갈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Q2: 전기차는 화석 연료 차량과 비교하면 어떠한 이점이 있나요?
A2: 전기차는 동결 상태에서 화석 연료 차량보다 덜 고장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신뢰성이 높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Q3: 하버드 대학에서 개발한 새로운 고체 전지 기술은 어떤 장점이 있나요?
A3: 하버드 대학의 과학자들은 고체 전지를 개발하여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에 대한 우려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고체 전지는 안전성을 확보하면서 더 좋은 전도성을 보여줍니다.
주요 용어 및 쟈곤:
– 북극 폭풍: 북극지방에서 발생하는 강한 폭풍이다.
–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을 사용하여 전기를 저장하는 배터리이다.
– 화석 연료: 석유, 천연가스, 석탄 등 지구의 광물성 연료를 의미한다.
– 배터리 고갈: 배터리가 다 사용되어 전원이 고갈되는 상황이다.
– 동결 상태: 극도로 추운 온도로 인해 물이 얼어붙은 상태를 의미한다.
– 전기화 방해물: 전기차 사용의 어려움이나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이다.
관련 링크:
– 하버드 대학 웹사이트
– EIA(미국 에너지 정보국)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