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의 제재동률, Ford 및 GM 공급업체에 배터리 팩 제공

BYD(EV 제조업체)가 시장 선두에 머물기 위해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최신 계약으로 BYD는 Ford와 GM의 공급업체인 BorgWarner에게 BYD Blade 배터리 팩의 사용 권한을 부여했다.

BYD의 배터리 부문인 FinDreams와의 전략적 계약을 발표한 BorgWarner는 이 거래를 통해 상용차용 BYD Blade LFP 배터리 팩의 지역화 권한을 가지는 “비 OEM 법인가운데 유일한 지역화 제조업체가 된다.”

이 계약에 따라 BorgWarner는 FinDreams의 Blade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LFP 배터리 팩의 선호 제조업체가 되며, 아메리카,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이 계약은 8년간 유지될 예정이다.

BorgWarner는 BYD의 Blade 셀을 사용하여 배터리 팩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 및 제조 공정을 포함한 FinDreams 배터리의 지적 재산권도 얻을 것이다.

BorgWarner의 CEO인 프레데릭 리살드는 LFP 배터리가 가격이 저렴하여 점차적으로 중요해지는 ‘흥미로운 기술’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LFP 배터리에 대한 BYD FinDreams Battery가 BorgWarner에게 적합하다고 믿는다”며, 신뢰를 밝혔다. BYD의 FinDreams 배터리는 중국과 유럽에서 이동성 분야를 위해 20년 이상 성공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BYD의 Blade 배터리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EV)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12월에 멕시코에서 출시한 BYD의 Seal은 최대 주행 거리 435마일(700km)을 자랑하며, 시작 가격은 $45,000(778,800페소)에서 시작한다.

BYD의 LFP 배터리는 2023년 마지막 3개월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큰 EV 제조업체가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국 자동차 배터리 산업 연합의 데이터에 따르면, BYD는 41%의 점유율로 LFP 배터리 시장을 지배했으며, 중국의 경쟁 업체인 CATL이 33.9%로 뒤를 이었다.

한편, 포드, GM 및 Stellantis 등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BorgWarner는 최근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두 배로 늘렸다.

BYD와의 계약은 BorgWarner가 중국의 주요 OEM 업체와 이중 인버터를 위한 계약을 확보한 것과 동일한 날에 이루어졌다. BorgWarner는 또한 지난 주 XPeng에게 e모터 로터와 스테이터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XPeng은 이 부품을 Q3에 양산할 X9 MPV에 사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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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Ford와 GM의 공급업체에게 배터리 사용 권한 부여
BYD가 BorgWarner에게 BYD Blade 배터리 팩의 사용 권한을 부여하였다. 이로써 BorgWarner는 BYD Blade LFP 배터리 팩의 지역화 제조업체가 되었다. BorgWarner은 FinDreams의 Blade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LFP 배터리 팩을 생산하고, 관련 지적 재산권 또한 얻을 예정이다.

BYD의 Blade 배터리와 FinDreams 배터리에 대한 소개
BYD의 Blade 배터리는 이미 많은 전기차(EV)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이 배터리는 중국과 유럽에서 이동성 분야를 위해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BYD의 FinDreams 배터리와 함께 제작되었다.

중국 EV 배터리 시장에서 BYD의 역할
BYD는 2023년 마지막 3개월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큰 EV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성장하였다. 중국 자동차 배터리 산업 연합의 데이터에 따르면, BYD는 LFP 배터리 시장에서 41%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BorgWarner의 중국 시장 투자
BorgWarner는 최근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두 배로 늘리면서 포드, GM 및 Stellantis 등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관련 링크
– BYD 공식 웹사이트: 링크
– BorgWarner 공식 웹사이트: 링크
– FinDreams 배터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