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Motor Co.는 손실을 더욱 줄이기 위해 싼 가격의 작은 전기차 개발에 주력하며 Tesla Inc.와 중국 자동차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다.
Ford의 CEO인 Jim Farley는 분석가들에게 계획을 공개하였고, 회사의 조정된 주당 이익이 29센트로 예상된 13센트를 초과했다고 밝혔다. 4분기 매출은 462억 달러로 분석가들의 예상인 403억 달러를 초과했다.
Farley는 “우리는 크고 비싼 전기차에서 거리를 둬야 한다. 고가격은 대중적인 차 구매자들을 전기차로 확신시키기 위한 가장 큰 장벽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작은 전기차 제품에 더 많은 주목을 기울이고자 자본을 조정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2년 전에 조용히 이 분야의 개발팀을 만들기 위해 도박을 했다”고 분석가들에게 공표했다.
Ford의 손실을 개선해야 할 작은 개발팀은 최근 Tesla에서 12년 넘게 모델 개발을 한 Alan Clarke가 이끄는 중이다.
Farley는 “이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은 다양한 종류의 차량의 기초가 될 것이다. 그리고 그로 인해 이익을 창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Ford의 현재 배터리 전동 모델은 작년에 47억 달러를 잃었으며, 이 손실은 올해 최대 55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리는 아직 최고의 수익 잠재력에 이르지 않았다”라고 Farley는 말했다. “모든 전기차 팀은 비용과 효율에 대한 혹독한 집중을 하고 있다. 왜냐하면 궁극적인 경쟁상대는 저렴한 가격의 Tesla와 중국 모델 전기차들일 것이기 때문이다.”
공급 줄이고 분기 별 이익 증가
전기차 판매가 둔화되는 가운데 Farley는 12억 달러의 자동차 비용을 줄이면서 내부 연소 엔진 모델의 생산을 늘려야 한다는 고민 안에서 움직이고 있다.
올해 Ford는 이자와 세금을 제외한 약 100억 달러에서 120억 달러의 이익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2023년에 그 기준으로 104억 달러의 예상치에 위치한다. 이 결과는 2020년 6주간 지속된 United Auto Workers 동맹 연좌 파업 이후 낮은 100억 달러부터 105억 달러까지로 전망되었다.
이익을 더욱 높이기 위한 이 단계의 일환으로 Ford는 재료, 운송 및 제조 운영과 같은 영역에 20억 달러의 비용 절감을 계획하고 있다.
“반기 예상치보다 우리는 긍정적으로 거래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전년 동안의 연간 지침보다 낙천적인 예상치(Keynote) 대비 더 투자 할 수있는 여유 분량을 남겨줍니다”고 Colin Langan 주도 분석가들로 이루어진 Wells Fargo의 연구 노트에 언급되어 있다.
아울러 Ford 주식은 뉴욕에서 오전 9시 39분에 5.5% 상승했다. 화요일 마감 시점에서 이 주식은 올해 1% 하락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15센트의 정기적인 분기 배당에 추가로 주당 18센트의 보완 배당을 주주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두 배당은 모두 2월 16일 기준에 의해 3월 1일 지급될 것이다.
전기차의 고민
12월에 Ford는 전기 F-150 Lightning 픽업의 생산을 줄이고, 높은 수익률을 가진 Bronco 스포츠 유틸리티차 및 Ranger 픽업의 생산량을 늘렸다.
이 회사의 CFO인 John Lawler는 분석가들에게 Ford는 이제 2026년까지 EV(전기차)에 대한 8%의 마진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Bloomberg Intelligence 분석가인 Joel Levington의 분석에 따르면 Ford의 2023년 EV 적자는 판매하는 각 배터리 전동 모델마다 약 28,000 달러의 손실로 이어진다.
강력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여 Ford는 하이브리드 가스-전기차로 전략의 방향을 튼 것이 밝은 점이다. Farley는 올해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 지난 해 비해 40%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작년에는 이러한 발전장치 차량의 판매가 25% 증가했다.
UAW 계약
미시건주 디어 본에 본사를 둔 Ford는 데트로이트의 경쟁 업체인 General Motors Co보다 더 큰 노사 비용을 짊어져야 한다. GM은 지난 주에 발표한 2024년도에 대한 120억 달러에서 140억 달러까지의 이변 예상에 월스트리트를 감탄시켰다. GM은 그들의 UAW(UAW)와의 계약이 자동차 당 약 575달러의 비용을 늘리고, Ford는 ‘업계 기록 업계’로 평가되는 이 계약으로 차량 당 최대 900달러의 가격 증가를 예상한다.
“GM은 이미 북미에 건강한 가격 기반이 있었기 때문에이 노동력 비용을 흡수하기에 더 적합해 있습니다.”라고 시카고의 유명한 애널리스트인 David Whiston은 Ford가 결과를 발표하기 전에 인터뷰에서 말했다. “Ford는 GM보다 더 많은 UAW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ord의 전통적인 연료 제조 사업인 Ford Blue는 4분기에 이자와 세금을 제외한 8억 1,300만 달러의 이익을 올렸다. 이는 분석가들의 예상치 8억 6,650만 달러보다 적은 결과이다. Ford의 미국 내 판매는 4분기에 1% 이하로 상승했으며 UAW 파업으로 인해 수익이 큰 F 시리즈 슈퍼 듀티 픽업 트럭 및 익스플로러 SUV의 생산이 감소한 것이 원인이다.
이 회사의 Ford Pro라고 불리는 상용 차량 사업 부문은 이자와 세금을 제외한 18억 1000만 달러의 이익을 올렸다. 이는 분석가들의 예상치 14억 3000만 달러보다 많은 결과이다. Bloomberg Intelligence는 Ford Pro가 이번 해에 마진을 높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면 Ford Blue 부문은 판매업체들이 감축된 공급으로 인해 가격이 하락하면서 마진 압력을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Ford의 이익은 전기차로의 전환이 예상보다 더 오래 걸리고 있다는 점에서 긴장 상태에 있습니다. Ford Blue에 대한 경기 침체는 EV 손실을 줄이고 Ford Blue의 가격 경쟁력 상승을 관리하는 작업을 요구합니다”라고 BI 분석가들인 Steve Man과 Peter Lau는 2월 2일 노트에 기재되어 있다. “우리의 시나리오는 미국의 전기차 판매가 올해에 9%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지난 3년간 65%의 년 평균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주요 내용 및 정보를 기반으로 한 FAQ 섹션:
Q1: Ford Motor Co.는 어떤 전략을 추구하고 있나요?
A1: Ford는 저렴한 가격의 작은 전기차 개발을 통해 손실을 줄이고 Tesla Inc. 및 중국 자동차 업체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Q2: Ford가 작은 전기차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2: Ford는 비싼 전기차에서 거리를 두고 작은 전기차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가격은 대중적인 차 구매자들을 전기차로 확신시키기 위한 장벽이기 때문입니다.
Q3: Ford가 현재 개발 팀으로 작은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나요?
A3: 네, Ford는 2년 전부터 작은 전기차 개발에 자본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개발팀을 조직하였습니다. 이 팀은 전기차 개발 경험이 있는 Alan Clarke가 이끄고 있습니다.
Q4: Ford는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것인가요?
A4: Ford는 작은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이익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Q5: Ford가 어떻게 이익을 높일 계획인가요?
A5: Ford는 자동차 비용을 줄이고 내부 연소 엔진 모델의 생산을 늘리는 등의 조치를 통해 이익을 높이는 계획입니다. 또한 재료, 운송 및 제조 운영과 같은 영역에도 비용 절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요 용어 및 용어 정의:
1. 전기차: 전기로 작동되는 자동차로, 연료로 내부 연소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2. EV: Electric Vehicle의 약자로, 전기차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3. 배터리 전동 모델: 전기차에서 사용되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모델을 가리킵니다.
4. UAW: United Auto Workers의 약자로, 미국 자동차 산업의 노동 조합입니다.
관련 링크:
– Ford Motor Co. 공식 웹사이트: 링크
– Tesla Inc. 공식 웹사이트: 링크
– Wells Fargo 연구 노트: 링크
– Bloomberg Intelligence: 링크
– United Auto Workers (UAW) 공식 웹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