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is Engineering의 센서 전문 업체인 Metis Engineering은 전기차 배터리 팩의 열기능성인자 사고를 미리 감지하기 위한 Cell Guard 시스템에 대한 독립적인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Sandia National Laboratories에서 수행한 이번 테스트는 Metis의 Cell Guard 시스템과 전기차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다른 두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Electrochemical Society의 학술지에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Cell Guard는 다른 두 제품보다 7분 빠르게 열기능성인자를 감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etis에서 생산하는 센서는 초기 감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온도와 전압 변화를 사용해 잠재적인 사고 상황을 감지하곤 하지만, Cell Guard 센서는 상향분해로 이어지는 세포 배출 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열기능성인자의 전조로 작용합니다.
또한 이 센서는 습도와 이슬점을 감지하여 냉각을 지원하며, 충격 부하를 측정하기 위해 3축 가속도계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에서 사용된 센서 중 하나는 열기능성인자의 신호로서 수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배터리 양극재가 분해되기 시작할 때 약 200℃의 온도에서만 생성되며, 제어되지 않은 열기능성인자가 발생하기 직전 1분 전입니다.
열기능성인자의 조기 감지는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사고와 연관된 화재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 운전자와 승객이 상황이 더 위험해지기 전에 탈출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Metis Engineering의 매니징 디렉터인 Joe Holdsworth는 “우리의 Cell Guard 센서가 완전히 독립적이고 제3자로서의 테스트에서 시장의 두 경쟁 업체와 견줄만한 성과를 보여준 것에 매우 만족합니다. 우리의 센서는 60초 이내에 열 사고를 탐지하기도 했으며, 제공되는 CAN 데이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차를 멈추고 차량을 대피하라는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ell Guard 센서가 수집한 데이터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 수집한 정보와 함께 사용되어 전체 배터리 팩의 건강 상태를 더 정확하게 추정해줄 수 있으며, 전기 장치의 2차 수명 연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etis Engineering: Metis Engineering은 센서 전문 업체로, 전기차 배터리 팩의 열기능성인자 사고를 감지하는 Cell Guard 시스템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Cell Guard 시스템: Metis Engineering에서 개발한 시스템으로, 전기차 배터리 팩의 열기능성인자 사고를 감지하기 위한 역할을 합니다.
Sandia National Laboratories: 산디아 국립 연구소는 이번 테스트에서 Metis의 Cell Guard 시스템과 다른 전기차용 제품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 기관입니다.
Electrochemical Society: Electrochemical Society는 이번 테스트의 결과가 발표된 학술지입니다.
열기능성인자: 배터리의 과열, 폭발, 화재 등과 관련된 문제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VOCs (휘발성 유기 화합물): Volatile Organic Compounds의 약자로, 열기능성인자의 전조로 작용하는 휘발성 화합물을 의미합니다.
3축 가속도계: 센서에 추가로 장착되어 충격 부하를 측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CAN 데이터: Controller Area Network 데이터의 약자로, 차량의 상태와 제어를 위한 데이터를 전송하고 수신하는 표준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매니징 디렉터 (Joe Holdsworth): Metis Engineering의 매니징 디렉터로, 테스트 결과에 대해 발언한 인물입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 전체 배터리 팩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전기 장치의 2차 수명 연장: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하여 전기 장치의 사용 가능 기간을 늘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련 링크:
– Metis Engine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