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파워,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서 두 가지 새로운 장기 저장 기술 시험에 돌입

호라이즌 파워(Horizon Power)는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WA) 지역의 오프 그리드 커뮤니티들을 위해 새로운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찾기 위해 레드플로우(Redflow)와 BASF(Germany chemical company BASF)와 협력하여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와 나트륨-황 배터리라는 두 가지 혁신적인 장기 저장 기술을 시험해 볼 예정이다.

호라이즌 파워는 지난 15년간 에너지 저장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며 재생 에너지의 증가를 촉진하기 위해 배터리 에너지 저장을 도입했다. 이번 시험은 고온 지역에서의 기술의 동작 및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가치 있는 운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연방 정부와 WA 정부의 지원을 받는다.

시베리아지역의 널리나게(Nullagine)에서는 레드플로우의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가, 가스코인지역의 카나르본(Carnarvon)에서는 BASF의 나트륨-황 배터리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러한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2025년 초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시험에서는 각 배터리의 능력이 낮 시간대에 생산된 지붕 태양전지의 전기를 저녁 시간대에 이동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최적의 네트워크 서비스 전달을 위해 리튬 이온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운용이 가능한지 등을 시험할 계획이다.

호라이즌 파워는 이미 여러 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운영 중인데, 보다 장기간 저장이 가능한 에너지 저장 기술이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호라이즌 파워는 지난해 커뉴너라(Kununurra)에서 장기 저장용 바나듐 레독스 플로우 배터리(VRFB)를 구매한 호주 최초의 에너지 공공 기관이 되었고, 이 배터리는 올해 초기에 퍼스로 도착하여 앞으로 몇 달 내에 현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장기 저장 기술 시험은 호라이즌 파워의 네트워크에 어떻게 새로운 기술들이 효과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지, 그리고 극한 기후 조건이 있는 지역에서의 온도 저항력을 테스트하여 팀에게 중요한 교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의 리튬 이온 기술과 비교하여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와 나트륨-황 배터리는 오랜 기간 동안 높은 주변 온도에서도 신뢰성 있는 전원을 유지하면서 낮은 저하율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원격 지역의 미니 그리드에서 특히 중요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한 호라이즈 파워의 관계자는 말했다.

호주 재생 에너지 기구(ARENA)는 지역 마이크로그리드 프로그램에서 285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와 나트륨-황 배터리가 극한 온도에서 오랜 기간 사용 가능한 지속 가능한 재생 에너지 저장 솔루션으로서 원격 커뮤니티들이 에너지 전환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험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이 프로젝트는 호라이즌 파워의 34개 서비스 지역에 걸친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전개 속도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단어 및 용어 정의:

1. 호라이즌 파워(Horizon Power) –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의 오프 그리드 커뮤니티에 전력을 공급하는 회사.
2. 오프 그리드 커뮤니티 – 공공 전력망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지역이나 독립된 전력 시스템을 사용하는 커뮤니티.
3. 에너지 저장 솔루션 – 에너지를 저장하고 나중에 사용하기 위한 장치나 시스템.
4. 레드플로우(Redflow) – 호라이즌 파워와 협력하여 개발된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를 제조하는 기업.
5. BASF – 독일의 화학 회사로, 호라이즌 파워와 협력하여 개발된 나트륨-황 배터리를 제조하는 기업.
6.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 – 에너지를 화학 반응으로 저장하는 배터리로, 아연과 브로민을 사용한다.
7. 나트륨-황 배터리 – 에너지를 화학 반응으로 저장하는 배터리로, 나트륨과 황을 사용한다.
8. 배터리 에너지 저장 – 전기를 배터리에 저장하여 나중에 사용하거나 공급하는 과정.
9. 재생 에너지 – 재생 가능한 자연 에너지원에서 생산되는 에너지.
10. 가스코인지역 – 호주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 위치한 도시.
11. 널리나게(Nullagine) – 호주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의 지자체.
12. 리튬 이온 배터리 – 전기 에너지를 활성 물질인 리튬 이온을 통해 저장하는 축전지.
13. 하이브리드 운용 – 두 가지 이상의 에너지 소스를 혼합하여 시스템을 운용하는 방식.
14. 바나듐 레독스 플로우 배터리(VRFB) – 바나듐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저장하는 배터리.
15. 커뉴너라(Kununurra) – 호주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 위치한 도시.
16. 극한 기후 조건 – 매우 추운 또는 더운 기후 조건.

주요 주제에 기반한 FAQ 섹션:

1. Q: 호라이즌 파워가 왜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와 나트륨-황 배터리를 시험하려고 하는 건가요?
A: 호라이즌 파워는 오프 그리드 커뮤니티에 대한 새로운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찾고자 하기 때문에 이러한 배터리를 시험하려고 합니다.

2. Q: 시베리아지역과 가스코인지역에는 어떤 배터리가 설치될 예정인가요?
A: 시베리아지역에는 레드플로우의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가, 가스코인지역에는 BASF의 나트륨-황 배터리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3. Q: 시험에서는 어떤 내용을 시험하려고 하는 건가요?
A: 이번 시험에서는 배터리의 능력, 에너지 이동, 리튬 이온 배터리와의 하이브리드 운용 등을 시험할 예정입니다.

4. Q: 아연-브로민 플로우 배터리와 나트륨-황 배터리는 어떤 장점이 있는가요?
A: 이러한 배터리는 높은 주변 온도에서도 신뢰성 있는 전원을 유지하면서 낮은 저하율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Q: 이번 시험이 성공하면 무엇이 기대되나요?
A: 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호라이즌 파워의 서비스 지역에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빠르게 전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링크:
호라이즌 파워 공식 웹사이트
레드플로우 공식 웹사이트
BASF 공식 웹사이트
호주 재생 에너지 기구(ARENA) 웹사이트